이해하기 힘든 아파트 구조

|2018.01.13 11:15|1|146

image.pngimage.png

이 모서리형 구조는 직접 사시면 어떠신가요?

판상형 4베이로 가야 좋은데 요즘 이런 구조가 많네요.
댓글
  • 뇐네01-13 11:16

    모서리형...창이 넓어서 좋아요.

    단점은 난방비 냉방비 많이드는거..

  • buechner01-13 11:20

    2017년 이후 허가 받고 지어지는 아파트는 단열 기준이 확 바뀌어 가장자리라도 괜찮다고 하던데요.

    지금 이미 짓고 있거나 지어진 아파트 중에도 외벽 단열재 15cm 이상 사용하는 곳이 있더군요.

  • 뇐네01-13 11:20

    창이 넓으니까요. 창을 통해서 열이 많이 빠져나가죠

  • [♩]2학년1반01-13 11:34

    창이 많으면 열이 많이 빠져나가는 것이야 당연하지만,

    잘 지어졌고, 샤시를 좋은거 쓰면 괜찮아요.



    창 넓어서 쾌적한게 훨신 더 좋아요.

    이런거야 개인적이지만.. ㄷㄷ

  • 핫픽셀블라드01-13 11:38

    그 바뀐 단열기준으로 모서리집 아니면 훠어얼씬 따뜻할텐데 여전히 단점이죠.

  • 01-13 11:17

    타워형에 살아본 결과 전망 좋고 춥더군요.

  • 돼지불백..01-13 11:24

    안방좋네여,,ㅎ

  • 모야메롱다01-13 11:25

    남동향으로 만들어도 될껄 굳이 남서향을 한건 뭘까요?

  • 4839801-13 11:35

    남서향이 더 좋더라고요 ㄷㄷㄷ

  • 동사_황약사01-13 11:27

    난 좋아보이던데

  • Unique→01-13 11:30

    저 구조가 환기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어요.

  • μTorrent01-13 11:35

    재개발로 땅 모양이 판상형 으로 어렵다던가



    일조권 문제로 저렇게 만들기도 하죠

  • [민돌]01-13 11:38

    전용 면적이 분양 면적의 반도 안되는군요. 요즘 아파트는 다 저런가요? 예전에는 70% 이상은 되었던 것 같은데....

  • 우지앙01-13 11:40

    바람이 맞통하지 않아서 환기가 잘 안되죠.

  • 페날티킥 막을때 가만히 있다가  [3]
  •  | ((((((())))))) | 08:14 | 2
  • 월드컵 아직 끝난게 아니네요 ㅎㅎㅎㅎㅎㅎ대박 [7]
  •  | 마음의집 | 08:22 | 0
  • [유머] (혐주의)국내최대크기의!!! 남자페미니스트 단체근황.jpg [11]
  •  | A.R.F | 08:12 | 9
  • [유머] 게임에서 보스레이드 뛰면 흔히 겪는일.jpg [21]
  •  | 라시현 | 08:10 | 13
  • [유머] 이와중 월드컵으로 ㅈ된 2인.JPG [13]
  •  | lsgg55 | 08:09 | 11
  • [유머] 박지성 마무리 멘트 .jpg [24]
  •  | 연근조림 | 08:00 | 21
  • 혹시 이런거 아닐까요? [5]
  •  | 완전노답 | 08:10 | 8
  • 손흥민만 면제해줍시다. [3]
  •  | ((((((())))))) | 08:11 | 11
  • 사람 뛰어넘기 할 때 주의할 거 [1]
  •  | 후아다 | 08:22 | 14
  • 추자현 근황 '산후조리원비만 2200만원'ㄷㄷㄷ [28]
  •  | 여시가족부메갈맘 | 08:27 | 15
  • 회로 가동시켜라 [7]
  •  | 피넛커트 | 08:15 | 12
  • 키퍼라도 잘해서 그나마 이정도지 이새끼였으면 ㅋㅋㅋㅋㅋㅋ [28]
  •  | Nev1e | 08:25 | 13
  • 문화(2) 다시보는 현아 젖가슴 노출.gif [33]
  •  | 오人해 | 01:33 | 20
☆Today BEST☆