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략 34년 전 백칠십만원은 .

|2017.09.13 23:47|0|67
대략 지금으로부터 34년 전 1983년도 백칠십만원(1.700.000)은 어느 정도 였을가요?

국민학교 4학년때 지갑 주워 파출소에 갔다 줘다가 누명 쓴 기억이 있어서 . . .


아래 지갑주워 돌여 주고 커피로 보답 받은 훈훈란 내용이 있어 여쭙니다.
댓글
  • 쭈꾸루09-13 23:49

    제가 태어난 해라서 기역이.. ㄷㄷㄷㄷㄷ

  • 이러시면안되죠09-13 23:49

    83년도 4년제 사립대 문과 등록금이 40만원 조금 넘었습니다

    생맥주 500시시 500원

    커피숍 커피 500원.....이였고요

    버스비가 아마 100원 이였슬겁니다..

  • 선배거긴안되09-13 23:52

    참고로 그분은 집짓는 일을 하시던 분인데 계약금인지 잔금인지라고 하던 돈이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.

  • St.Martin09-14 00:01

    이분말에 따르면 역 10배차이나네요



    1700만원정도 될듯요

  • 어쩌다보니..09-13 23:50

    6배~10배?

  • 헌터x헌터09-13 23:52

    당시 자장면 500원정도 했을듯...

  • 선배거긴안되09-13 23:56

    자장면 500일때 등록금 60정도 했긴 햇죠

  • 인생깽판09-13 23:52

    그때 튀김닭이 700원 짜장면 450원 했음

  • 선배거긴안되09-13 23:53

    무엇으로 기준을 둬야 할가요 ?

  • 봉팔이09-13 23:59

    13년차?? 선생님 월급 60여만원쯤 했습니다...

  • 유소장.09-14 00:00

    20년 전 제 어머니는 매달 150을 버셨고 20년 후인 지금은 200을 벌으시네요.

  • 杰山09-14 00:04

    컵라면 말고 일반 분식집에서 라면 한 그릇이 200 원이 안 된 걸로.

  • 호불호 ㅊㅈ 패션 .jpg [9]
  •  | 개리g | 11:08 | 4
  • 이은결이 보낸 자객  [14]
  •  | 호두차기인형 | 11:19 | 1
  • 대마초 중독성 표 [17]
  •  | 동성크리너 | 11:04 | 1
  • 1978년 7월 서울 열대야 풍경 [1]
  •  | 버릇없는바다사자 | 01:16 | 3
  • 9.6m] 끝날때가지 끝난게 아님 [0]
  •  | 오닉시아 | 11:14 | 1
  • 오빠의 말솜씨 [0]
  •  | Dripper123 | 11:13 | 2
  • 7.4m,약후] 작작해라 어휴ㅅㅂ [5]
  •  | 오닉시아 | 11:09 | 7
  • 여포 인성 사실 ㅆㅅ1ㅌㅊ자너 [1]
  •  | 개꿀잼이자너 | 11:08 | 3
  • [용량주의]배필은 사실 그림그리는 게임이었던거임 ㄷㄷㄷㄷㄷ.gif [8]
  •  | 개꿀잼이자너 | 11:05 | 5
  • [유머] 소전과 칸코레 이제 그만 싸워요 [5]
  •  | 섹무새 | 02:22 | 2
  • 월요병의 비밀 [5]
  •  | 대현자 | 11:03 | 3
  • 태그호이어 시계 어떤가요?? [32]
  •  | Southbank | 10:55 | 3
  • 감비아 대단한 나라였노? [26]
  •  | 납치광고그만해라 | 11:06 | 6
☆Today BEST☆